본문 바로가기

Etc

맥에서 5버튼 마우스 사용하기

슬프다.


forward / backward 기능 사용하려고 5버튼 마우스를 샀는데... 기능 동작이 안된다.


혹시나 해서 유통업체에 전화를 해보았지만 그들도 유통만 할 뿐. 제품 호환성에 대해 아는 건 없다.

(뭐 지금에서야 봤지만.. 구매한 마우스 뒤쪽에 Windows를 위해 디자인 되어있다고 나와있음 ㅜ_ㅜ)


물은 흐르고, 산은 변하고, 세상은 넓고 인터넷으로 우리모두는 하나가 된다.<?>


나와 같은 고민을 하는 전세계인들의 마음을 하나로 모은 위대한 검색엔진 구글(=_=;)느님께 여쭤보니


역시나 바로 해답이 나왔다.

(찬양하라.. 숭배하라.. 구글느님... 에이맨..)



5버튼 마우스를 사용하기 위한 여정을 여러분께 소개한다.


1. USB Overdrive 사이트에 접속


2. 아래 그림과 같은 사이트에 접속된다. 빨간색 원으로 표시한 Download 클릭



3.자신의 OS 버전에 맞는 드라이버를 클릭하여 다운로드(해당 글은 10.9 Mavericks에서 작성됨)



4.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설치한 후, 시스템 환경설정에 들어가면 USB Overdrive라는 항목이 추가되어 있다. 선택.



5.다음과 같은 그림이 10초간 뜬다. 기다렸다가 Register Later를 선택.

  해당 항목은 컴퓨터를 부팅할 때마다 뜨게 된다. 해당 화면이 싫은 사람은 사서 등록해야 한다.

  (저는 안샀습니다 ^^;)



6.Enabled를 선택

 (사실 체크해제해도 되긴 되는데. 처음에 안되다가 Enabled 선택하고 난 후부터 적용되었음.

  그 이후부터는 Enabled 체크 해제해도 적용되는데.. 그냥 체크상태로 사용중)



7. forward/backward 버튼이 동작하는지 브라우저에서 확인



- 참고

 마우스가 동작하지 않는 경우, 해당 마우스를 어플리케이션에서 지원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USB Overdrive 창 내 Status 탭을 선택(상기 6번 그림에서 2번째 탭)해서 자신의 마우스가 출력되는지 확인해야한다.

 해당 탭에서 자신의 마우스가 뜨지 않는 경우는 지원되지 않는 드라이버라는 이야기가 된다.


 그럴 경우 Steer Mouse라는 프로그램을 찾아보길 바란다.

 (필자도 Usb Overdrive로 되는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Steer Mouse때문에 되는 거였다.

  Steer Mouse의 경우 30일 쉐어웨어 무료 버전으로, 기간이 지나면 20달러를 주고 구매해서 사용해야 하지만

  뭐 암흑의 루트도 있는 것 같으니.. 재량껏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