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리로이드(Android L) 정식 버전이 업데이트 되었다.
회사 담당 업무가 안드로이드이기 때문에 신속하게 Eclipse에서 SDK 21(Android L) 다운과 동시에 오랜만에 ADT 버전도 업데이트!
ADT 업데이트하고 어플리케이션 빌드 타겟을 SDK 21로 바꿨을 뿐인데 ResourceNotFoundException이 발생한다.
소스 수정한 거 없는데.. =_=...
천하의 구글도 setText 안에 들어갈 인자를 String으로 형변환하라는 쓸모없는 얘기만 가득하다.
난.. Context.getString에서 오류난다고..
ART(Android RunTime) 지원문제로 빌드하는 방식이 바껴서 영향이 가는건가 오만가지 잡생각이 다 들었지만..
결국 문제는.. 하아.
문제 해결 방법
- 오류 내용
: Android ADT 23.0.2 버전 업데이트 후 ResourceNotFoundException 발생
- 오류 해결 과정
1. 안드로이드 이슈 트래커 검색하니 동일한 이슈 발견.
(https://code.google.com/p/android/issues/detail?id=77823)
2. 상기 이슈가 다른 이슈와 중복으로 상태 변경됨.
(https://code.google.com/p/android/issues/detail?id=77629)
3. 개발자들이 살려줘요. 헬프 미 외치며 와우성.
4. 커미터가 aapt.exe 새로 업로드할테니 build-tools에 있는 파일하고 교체하라고 함.
5. Android Build Tools 최신 폴더(23.0.1)에서 aapt 복붙한 후 Project Clean 후 빌드.
6. 끝
- 요약
1. https://code.google.com/p/android/issues/detail?id=77629 접속
2. 커미터가 댓글에 업로드한 aapt.exe를 다운받아서 Build-Tools 23.0.1에 덮어씌운 후 클린 빌드
(커미터가 힘겹게 수정한 소스이므로, 개인 블로그에 링크 걸기가 뭐하네요. ^^;)
- 오류 해결 소감
: 모든 오류가 내 탓은 아니다. 아흑 ㅜ_ㅜ
'분노=프로그래밍 > Android' 카테고리의 다른 글
[AudioRecord 오류]Unable to retrieve AudioRecord object, can't record (0) | 2014.05.07 |
---|---|
GCM 이용하기 3/3 (4) | 2013.04.07 |
GCM 이용하기 2/3 (15) | 2013.04.07 |
GCM 이용하기 1/3 (1) | 2013.04.07 |